게시판Ⅱ日常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

로야마 2015. 12. 20. 13:17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





그녀는 사생아로 태어난 흑인이었다. 그리고 너무나 가난하였다. 9살에 성폭행을 당한 후 14살에는 아기를 낳았는데 곧 죽고 말았다. 그런 모진 환경을 딛고 일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희망을 주는 여인으로 자신을 성장시켰다. 그녀는 자신이 당한 불행을 솔직하게 대중 앞에서 고백하였기에 많은 불행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었다.


그런 그녀가 인생의 전기를 이룰 수 있게 된 것은 그녀가 청소년감호소에 있을 때에 생모가 자신의 양육을 포기하고는 전 남편 버논에게 맡겨졌을 때였다. 버논은 딸에게 차분히 일러 주었다. 


"세상에는 세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첫째는 일을 만들고 일으키는 사람이다. 

둘째는 남이 일을 일으키는 것을 바라보는 사람이다. 

셋째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이다. 


너는 어떤 사람이 되겠니?" 


아버지의 이런 도전의 말에 오프라 윈프리는 다짐하였다. "일을 일으키는 사람이 되고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이 다짐이 그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수레바퀴가 되었다. 그녀는 친구가 없었기에 일주일에 책 한 권씩 읽는 일에서부터 시작하였다. 독서는 그녀를 고통 속에서 극복하여 나가는 용기를 심어 주었다. 


맹자가 말한 다음 같은 말이 있다. 


"하늘이 장차 그 사람에게 큰 사명을 주려고 할 때에는 반드시 먼저 그의 마음을 흔들어 고통스럽게 하고 그 힘줄과 뼈를 굶주리게 하여 궁핍하게 만들어 그가 하고자 하는 일을 흔들어 어지럽게 한다. 그것은 타고난 작고 모난 성품을 인내로서 담금질하여 하늘의 사명을 능히 감당할 만 하도록 그 성품과 역량을 키워 주기 위함이다." 


자신이 당하는 고난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사람에게는 미래가 열린다. 오프라 윈프리가 그런 여인이다. 그녀는 기꺼이 말한다. "나의 성공은 실패 덕분에 형성 되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한 영혼과 실패한 관계의 상처를 가졌다. 그래서 나의 성공은 나의 실패 덕분에 형성된 것이다."



@ 메신저: Kim Cheol



------------------------------


오프라 윈프리(Oprah Gail Winfrey, 1954년 1월 29일 ~ )는 미국방송인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시골인 미시시피 주에서 사생아로 태어났다. 6세 때 위스콘신 주 밀워키로 이주하여 자라온 그녀는 어린 시절 상당한 고난을 겪어야 했다. 그녀는 14살에 미혼모가 되었고[출처 필요] 그녀의 아들이 2주 후에 죽는 고통을 겪었다.[출처 필요] 그녀는 테네시 주에 이발사인 아버지와 함께 살기 위해 보내졌다.

그 후 그녀는 고등학생때 라디오 프로에서 일을 얻었고 19살에 지역의 저녁 뉴스의 공동뉴스캐스터를 시작했다. 그녀의 즉흥적 감정 전달 덕분에 그녀의 활동무대는 낮시간대의 토크쇼로 옮겨졌다.그이름은 오프라 윈프리쇼라는 것이다.

1983년 오프라 윈프리는 시카고에서 낮은 시청률을 가진 30분짜리 아침 토크쇼인 에이엠 시카고(AM Chicago)의 진행자가 되었다. 오프라 윈프리가 맡게 된 지 한 달 후 그녀는 시카고에서 가장 인기있는 토크쇼,도나휴를 능가하게 만들었다. 그 쇼는 전국적으로 방영되는 '오프라 윈프리 쇼'로 바뀌었다. 그녀가 시카고의 삼류 지역 토크 쇼를 최고의 자리로 끌어올리자 그녀는 자신의 제작 회사(하포-harpo)를 설립했다. 친숙한 고백적 형태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낸 것에 신용을 얻으면서 그녀는 토크쇼 장르를 대중화시키고 큰 변화를 일으켰다. 본인의 이름을 내건 '오프라 윈프리 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2011년 5월 17일 그녀의 유명한 토크쇼의 고별 방송을 했다.[1]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이기도 했다.


오프라 윈프리는 20세기의 가장 부자인 흑인계 미국인으로 꼽혔고, 미국의 상위 자산가들 중 첫 번째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며 세계에서 유일한 흑인 억만장자이다. 그녀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도 불렸다.


상훈[편집]

  • 2013년 포브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사 100인
  • 2012년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 평생공로상
  • 2010년 케네디센터 평생공로상
  • 2010년 여성 컨퍼런스 미네르바상
  • 2005년 국제 에미상 방송인상
  • 2005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명사 100人 중 최고의 명사로 선정
  • 2005년 미국 인권박물관이 수여한 '올해의 자유상' 수상
  • 2004년 유엔이 주는 '올해의 세계지도자상' 수상
  • 1985년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여우조연상
  • 1985년 골든글로브 여우조연상


@ ko.wikipedia.org


'게시판Ⅱ日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코바시(男橋)  (0) 2020.04.03